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내가 사랑한 서브커플 BEST!(서브병주의, 스포주의)

 

 

 

 

 

 

요즘 다들 드라마 뭐 보시나요?
코로나 팬데믹 덕분에 집에서, 혹은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사람들이 드라마를 많이 보게 되는것 같아요!

저 역시 그런 사람 중 하나입니다.

어디 나가긴 부담스럽고
집에서 할 수 있는거 거의다 해본상태...ㅋㅋㅋㅋㅋ
돌고 돌아 다시 드라마 몰아보기를 하고 있어요.

저는 평소 드라마를 많이 챙겨 보는 편은 아닙니다.
책도, 영화도, 드라마도 봤던것만 계속 보는 편이라
요즘 인기 많다는 빈센조, 시지프스는 안보고...
계속 옛날 드라마 재탕 삼탕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내가 보고 싶어서, 내가 기억하고 싶어서 포스팅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사랑한 서브커플 BEST!

 

 

 

 

 

 

1. 응답하라 1988 
정환 덕선 커플

2015.11.06~2016.01.16 방송된 응답하라 1988
총 20부작으로 쌍팔년도 쌍문동 한 골목 다섯가족의 이야기로 구성된 가족 드라마입니다.

응답하라 시리즈는 유명하죠!
특히 신원호 피디와 이우정 작가의 주인공 남편 찾기!

이러한 시스템으로 응답하라 시리즈는 
항상 메인커플, 서브커플로 나눠졌던 것 같습니다.

응답하라 1994에서도 저는 칠봉이를 강력하게, 
끝까지 밀었지만 도르르..

 

 

 

그리고 응팔에서 정환이가 덕선이에게 고백하던 장면

사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많았습니다.
오랫동안 덕선이를 좋아한 정환이가 너무 가볍게,
아무렇지 않게 말을 이어나가서
정환이를 남편으로 밀고 있었던 어남류(어차피 남편은 류준열)들의 질타를 받았었죠.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 장면이 너무 좋았습니다!
극중 정환이 성격상
가볍지만, 진중하게, 솔직, 담백하게 말했을 것 같았거든요.
그걸 너무 잘 표현해준 고백씬이 아니였나 싶어요.

 

 

 

2. 미스터션샤인
동매 애신 커플
2018.07.07~2018.09.30 방송된 미스터션샤인
총 24부작으로 신미양요(1871년)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 입니다.

태양의 후예, 도깨비로 호흡을 맞춰온
이응복 피디와 김은숙 작가의 만남!

이병헌, 김태리가 주인공을 맡으면서 더욱더 화제가 되었죠!

 

 

 

 

 

 

 


그중에서도 서브병 제대로 걸린...나란 사람....(;´༎ຶД༎ຶ`)
그냥 봐도, 대충 봐도 절대 이루어질 수 없었던
동매와 애신

극중 구동매역을 맡은 유연석님....서브병 전문이신가요... 또르르르...ㅋㅋㅋㅋㅋㅋ

구동매는 변절자
애신은 독립운동을 하던 의병이였습니다.

절대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라고 결말이 보여서 이커플이 더 아련하고 맘아팠던 것 같아요.

이 커플이 나올때마다 아련해지만
특히 이 장면이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연출, 색감, 구도 정말 모든것이 이 커플을 나타내기에...
완벽....

백번을 돌아서도 이길 하나 뿐이라고 고백하는 동매
대사도 너무 아련미...하...ㅋㅋㅋㅋ

 

 

 

 

 

 

3 호텔델루나
청명 만월 커플

2019.07.13~2019.09.01 방송된 호텔 델루나
총 16부작으로 엘리트 호텔리어가 운명적인 사건으로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의 맡게 되면서 달처럼 고고하고 아름답지만 괴팍한 사장과 함께 델루나를 운영하면서 생기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홍자매작가, 아이유, 여진구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었던
호텔델루나

도깨비 여자판 버전 아니냐 라는 말들이 많았지만
저는 나름 재미있게 봤습니다.

여름분위기에 딱맞는 드라마였다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잊지못해... 청명과 만월커플
이 드라마가 이커플때문에 시작되었다고 해도 무방하죠.

여진구님과의 케미도 좋았지만
솔직히 저는 청명과 이루어졌으면 했습니다.

그러나.... 걍 봐도... 언뜻봐도... 안 이루어질 듯한 사약길 커플
드라마 자체도 엔딩이... 굳이 이렇게 했어야 했나...싶은...
그런 엔딩이여서 좀 많이 아쉬웠던 드라마 중 하나!

 

 

 

 

 

 

 

 

 

 

 

 

4 머니게임
유진한 이혜준 커플

2020.01.15~20.03.05 방송된 머니게임
총 16부작으로 대한민국의 운명이 걸린 최악의 금융스캔들 속에서 국가적 비극을 막으려는 이들의 숨 가쁜 사투와 첨예한 신념의 대립을 그린 드라마 입니다.

이 드라마는 고수, 이성민, 심은경 등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면서 화제를 모은 드라마입니다.

그래.. 이 커플 때문에 이거 쓰려고 했어요(;´༎ຶД༎ຶ`)
사약길 중에서도 제대로된 사약길을 걷는 이 커플
유진한 이혜준커플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유진한 역에 유태오님
첫만남 장면에서만 봐도 이 커플은 안이루어질 것임을 암시하고 있었죠.

피아노 연주곡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혜준에게 관심을 보이는 유진한

그런 혜준에게 뜬금없이 무슨색을 좋아하냐고 묻습니다.
평소 드라이한 와인을 좋아하는 유진한
붉은색을 좋아하냐는 물음에(어머니를 상징)
별로 좋아하지 않는 색이라고 대답하는 이혜준

 

 

 

 


여기서 심은경님은 짧은 머리에
정장, 금욕적인 분위기로 연출이 됩니다.
이런 분위기가 이 커플을 더욱더 돋보이게 했다고 생각합니다.

망할놈 망해버려라, 아냐 조금만 망해라 라고 생각했는데
진짜 쫄딱 망해버린 유진한

 

마지막 엔딩까지 너무 좋았던 유진한

제발....이혜준과 갈치조림 먹었길...ㅋㅋㅋㅋ

 

 

 

 



최근 유퀴즈온더블럭에 유태오의 와이프 니키리 편을 봤습니다.

와, 근데 뭔가 이런게 사랑이구나 싶더라구요.

파도와 풍파는 내가 다 맞으면 되요 라고 말하는 니키리님과
힘들어서 오후4시만 되면 우는 니키에게
오후4시에 항상 옆에 있겠다는 유태오 님

니키리가 지켜준 유태오의 소년미

앞으로 매체에서 더 많이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요즘 뭔가 재미있는 드라마 영화가 잘 없는것 같아요(제기준임)
그래서 이렇게 봤던것만 계속 보고 있는데... 이놈의 지긋지긋한 서브병...하... 어떻게해야 고칠 수 있나요...

다음에는 달달한 로맨스물... 하나 찍어주세요 다들 기다리고 있을께요(;´༎ຶД༎ຶ`)